H Educational Block Y U Alphabet Block n exclamation ring

7.1.10

.


나는,
정말 알지 못했다.

내가 그 친구를 필요로 한 만큼,
그 친구도 나를 필요로 할 꺼라 생각했다.
지독하게 내가 원하는 데로만 생각하고 있었다.
내가 그에게 참 특별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,
그 친구 주변을 도는 또 다른 인연들을 보고서야
그들 사이의 행복한 그의 미소를 보고서야
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.

뭐 하나 다를 것이 없는 그렇게 지나가 버린 우정이었을 뿐
추억 속에나 담아 둘만한 잠시 스치는 인연이었을 뿐
현재에도 미래에도 그에게는 존재하지 않는 나인 것을
이제서야 비로서 깨달아 버렸다.

이미 오래 전에,
그에게 죽어버린 우정이
나이다.